서브메뉴 영역

서산시, 공공자원 개방 공유 전국 "최우수" 선정
  • 작성자공유누리
  • 등록일2021-02-19 17:07:13
  • 조회수584

226개 기초지자체 대상 평가, 공공자원 공유 개방 실적 톱(TOP)


충남 서산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공공자원 개방 공유서비스 실적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시에 따르면 행안부는 공공자원 개방 공유서비스 활성화 및 서비스 만족도 개선을 위해 226개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그 결과 △개방자원 확대 △정부24 이관자료 정비 △서비스 홍보 노력 △주민서비스 개선 노력 △서비스 만족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공공자원 개방 공유서비스는 유휴 공공자원을 시민들에게 공유함으로써 자원 활용 가치를 높이고, 사회적 가치 나눔을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시는 올해 초 행안부가 구축한 공유 서비스 통합 플랫폼인 공유누리에 서산시민센터 등 주요 공공 자원 116개소를 등록해 시민들이 자원을 쉽게 파악 이용토록 접근성을 개선했다.


또 시민중심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유누리 이용방법 영상과 카드뉴스 제작, 온오프라인 만족도 설문조사 등을 실시해 즉각적인 피드백으로 서비스를 개선했다.


맹정호 시장은 지속적으로 공공자원을 개방하고 공유하여 더 많은 시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충청일보 http://www.ccdail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023981


처리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