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영역

지자체 회의실·공공주차장 이용 예약 공유누리에서 한 번에
  • 작성자공유누리
  • 등록일2020-03-11 14:30:01
  • 조회수1,306

공유누리 포털 공공개방자원 검색 방법 [행정안전부 제공]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회의실이나 공공주차장, 체육시설, 연구·실험장비 등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이 보유한 자원을 이용할 때 한곳에서 예약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와 조달청은 온라인 공공개방자원 공유 서비스 통합 포털사이트인 공유누리(www.eshare.go.kr)가 12일부터 문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공유누리에는 전국 지자체와 공공기관 7천여곳에서 보유한 회의실, 주차장, 체육시설 등 시설 1만8천여개와 연구·실험장비, 농기계 등 물품 8만여개가 등록돼 있다.

지역과 검색어, 분류 등을 이용해 필요한 시설·물품을 검색하면 개방 가능한 자원의 위치와 개방시간 등 정보가 제공된다. 지도 기반 검색도 가능하다.

필요한 공공개방자원을 찾으면 실시간 예약도 할 수 있다.

기존에는 해당 시설·물품을 보유한 기관에 전화하거나 방문해 신청해야 했지만 공유누리에서는 전국의 공공개방자원을 검색해 예약하고 현황을 문의할 수 있다.

공유누리에는 이용 방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한 이용자 매뉴얼과 동영상이 제공되며 상담센터(☎070-5224-0712)를 통한 전화 안내도 가능하다.

공유누리 서비스 개시에 맞춰 이벤트도 진행한다. 12일에 첫 번째로 가입한 회원, 공유누리를 통해 공공개방자원을 실제로 이용한 회원 등을 대상으로 소정의 상품을 준다.

이재영 행안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공유누리 포털 오픈을 계기로 앞으로 더 많은 국민들이 다양하고 유용한 공유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inishmore@yna.co.kr


출처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1&aid=0011464585

처리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