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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절차와 방법에 대한 아쉬움 토로_3
  • 작성자전**
  • 등록일2024-11-04 10:27:18
  • 조회수311
답변이 정말 답답합니다. 고구마 백 개는 먹은 것같아요.
실시간 예약은 캘린더상 확인 가능하고, 간편 예약은 캘린더가 없다는 점을 제가 모르고 건의드린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간편예약도 그 형태로 변경이 필요하다는 것을 말씀드리는 것이예요.
또 새롭게 안 사실은 센터 담당자가 주요하게 이용하는 공간예약확인시스템과 공유누리 시스템간 연동이 안되어
빠르게 확인이 어렵고 매일 직접 공유누리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한다네요?
제언을 하면 이미 되어 있다는 변명만 할 것이 아니라 개선하려는 시도가 우선 아닌가요?

관리자 답변

관리자 답변 - 게시글에 대한 관리자의 답변내용, 등록일로 구성되어있는 표입니다.
답변내용 공유누리 게시판 서비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유누리 자원 예약 정책은 간편예약, 실시간예약, 예약불필요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실시간예약 자원의 경우 기관 담당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예약의 툴을 직접 구성하고 예약자는 주어진 선택지 안에서 원하는 날짜 및 시간을 선택하여 예약을 접수하므로 캘린더의 기능이 활성화되나,
간편예약의 경우 정해진 툴 없이 예약자가 자유로운 형식으로 예약 가능 여부를 문의하는 형식으로 기능하기 때문에 캘린더 생성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간편예약에 캘린더 추가는 불가하며 이용에 불편이 있으신 경우 해당 자원 운영 기관 담당자에 예약 정책 변경 등의 제안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공유누리 시스템 내에서 예약이 접수되는 즉시 해당 자원의 담당자의 휴대전화로 예약신청 알림 메세지가 발송되고 있으므로 담당자는 메세지 확인을 통해 예약 건 접수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자원 운영 기관에서 별도로 운영하는 예약시스템이 있는 경우, 기관 담당자는 '외부화면 url' 등록 기능 설정을 통해 공유누리에서 예약을 진행하지 않고 해당 예약 페이지로 직접 연결이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타 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은 공유누리 상담센터(1644-6566) 또는 게시판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등록일 2024-11-04 11: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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