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신 와중에도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만 직접적으로 센터를 언급하신 점에 대해 유감이고요,
이 문제는 해당 센터의 문제만은 아님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공간을 대여하기 위해 몇 십개의 센터에 전화를 돌렸습니다.
센터에서 들은 답변은 해당 일시에는 정기프로그램이 예약되어 있다, 평일 내내 정기프로그램으로 예약이 꽉 차있다, 개인이 사용할 수 있는지 알지 못한다, 개인이 이용하면 형평성 문제가 있다 등의 답변이었습니다.
문제는 해당 공간이 언제 정기프로그램이 예약되어 있는지, 언제 사용 가능한지 시스템상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센터에 전화를 일일이 걸어야 하고, 담당자도 일일이 대답해야 하는 것이죠.
또한, 개인이 이용 가능하다는 긍정적인 답변도 듣지 못하여 심사기준에서 민간인 제외라는 기준도 있는 것인지 의문입니다.
참고로 저번주 수요일에 간편예약한 2건은 취소는 커녕 아직까지도 예약 신청 상태입니다. 내일이 공간 이용일인데도요.
제안 드리고자 하는 개선 방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정기프로그램 예약 현황 등을 시스템상 실시간으로 공유하여, 언제 이용 가능한지 확인 가능하게 할 것
2. 공간 이용 가능 여부를 어떠한 심사 기준으로 평가하는지 사전에 안내할 것
3. 일반인도 이용할 수 있다면 이와 관련된 담당자 교육을 진행할 것
실질적으로 이용 할 수 있도록 이용자 입장에서 생각해 주시기 바라며, 제언드린 개선방향에 대해 진지한 고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