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게시판

서브메뉴

현재위치
정읍시, 행자부 ‘공공자원 개방·공유 서비스’ 평가 ‘최우수’
  • 작성자V********
  • 등록일2021-04-09 10:09:55
  • 조회수114

정읍시, 행자부 ‘공공자원 개방·공유 서비스’ 평가 ‘최우수’

정읍시 보유 공공자원 적극 개방, 주민서비스를 개선

전북 정읍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공공자원 개방·공유 서비스’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공공자원 개방·공유 서비스’ 평가는 지방자치단체가 주민을 위해 얼마나 공공자원을 개방하고 주민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지를 알아보기 위한 평가다.  
이번 평가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담보하기 위해 전국 245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행정안전부에서 전문평가단과 국민평가단을 구성해 평가를 진행했다. 

이번 평가는 △개방자원 확대(공유누리 등록 자원 수) △정부24 이관자료 정비(공유누리 자원 정비) △서비스 홍보 노력(공유누리, 자체 개방 공유 서비스 등) △주민서비스 개선 노력(자체 서비스 개선사례 △서비스 만족도(이용자 만족도, 국민평가단 만족도) 등 총 5개의 지표로 진행됐다.

정읍시는 시가 보유하고 있는 시설물과 물품 등 공공자원을 시민에게 적극 개방하고 주민서비스를 개선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유진섭 시장은 “이번 공공자원 개방·공유 서비스 평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은 시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두고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정책 수립 단계부터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해 시민이 중심이 되는‘더불어 행복한 더 좋은 정읍’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처리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