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영역

봉화군, 공유누리 서비스 확대 운영..."공유문화 확산"
  • 작성자공유누리
  • 등록일2022-07-26 09:11:15
  • 조회수412

“공유누리로 공공자원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경북 봉화군은 공공자원의 효율적 활용과 군민 편의 제공을 위해 '공유누리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공유누리서비스는 지자체가 소유·관리하는 자원 중 주민과 공유할 수 있는 자원을 공유누리 포털과 모바일 앱을 통해 편리하게 검색하고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봉화군은 2021년부터 자원등록 및 현화화 등 준비과정을 거쳐, 올해 활성화를 위한 자체 추진계획을 수립했고 기존 40여 개 공유개방 자원 외에 40여 개의 자원(캠핑장, 양수기, 물놀이 안전용품, 라돈측정기, 교육·강좌 등)을 신규 등록하는 등 개방자원 확대에 나섰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국민 일상 회복을 대비해 공유누리 서비스 관리체계를 강화하고 여가 활동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중점자원으로 선정해 추가하는 등 내실 있는 서비스를 추진했다.

공공개방자원 이용을 희망하는 군민은 공유누리 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지역을 선택하고 검색어를 입력하는 통합검색 또는 지도검색을 통해 주변 공공개방자원을 확인한 후 예약할 수 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실효성 있고 수요가 많은 신규 자원들을 지속해서 발굴할 예정이다"며 "앞으로 많은 주민이 편리하게 언제 어디서나 공공자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UGN경북뉴스

처리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