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실 등 개방형 공간 재탄생

이천시 평생학습관(이천시 영창로 163번길 28 2층)은 리모델링 완료 후 미끄럼방지공사 및 냉난방기 시스템 교체를 마지막으로 30일 재개관한다고 25일 밝혔다.
평생학습관은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안내데스크 설치 △열린 공간 △스튜디오 △음악실 △강의실(4실) 정비 후 개방형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2층 입구 로비는 안내데스크를 설치하고 자투리 공간에 시민들이 앉아서 책을 읽거나 쉴 수 있는 주민휴게장소를 마련했으며 새롭게 공간을 재구조화한 ‘열린 공간’은 노트북, 회의실, 스터디룸 등 학습카페로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 교육공간으로 방송 시스템 장비를 갖춘 ‘스튜디오’에서는 유튜브 및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다. 또 방음시설을 갖춘 ‘음악실’과 강의실(4실) 등 이번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실속 있는 평생학습 공간을 제공하는데 주력했다.
앞으로 평생학습관은 유튜브 자격증 과정, 배달강좌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및 동아리 활동, 자기 주도적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천시 평생학습관은 이천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9시, 토요일 오전 9시∼오후 6시로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은 휴관일이다.
강의실 예약 신청은 공유누리 사이트(www.eshare.go.kr)를 통해 예약이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청 교육청소년과(031-644-4332)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경기도민일보 https://www.kgd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