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메인 메뉴영역

서브메뉴 영역

현재위치
의성군,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평가‘최우수’
  • 작성자공유누리
  • 등록일2021-12-17 15:46:24
  • 조회수247

의성군청 전경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행정안전부의 ‘2021년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지방자치단체 실적 평가’ 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행정안전부는 지난해부터 공공자원개방·공유서비스 활성화에 성과가 우수한 기관을 발굴하여 국민생활 편익을 높여나가는 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공공자원 개방ㆍ공유 서비스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서비스 관리체계 구축, 서비스 홍보, 서비스 품질개선, 우수시책 추진 4개 영역을 평가했다.

 

의성군은 올해 초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공유누리) 활성화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공유누리 서비스의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 강화와 부서별 개방자원에 대한 일제정비로 공유서비스 이용자의 편익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청년테마파크, 의성키움센터 등 공공개방자원의 확대조성과 공공개방자원 이용자의 편의를 생각한 통합예약시스템 구축이 우수시책 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사회 혁신과 군민 생활 편익 증진을 위해 지역특색에 맞는 다양한 공공자원을 발굴·제공하고, 군민들이 쉽고 편하게 공공자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출처: 대구경북뉴스 (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116392)

처리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