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게시판

서브메뉴

현재위치
서산시, 공유누리 서비스 큰 호응
  • 작성자V********
  • 등록일2021-03-29 10:06:23
  • 조회수163

시민 편의향상 개방서비스 자원등록 확대, 홍보 실시

충남 서산시는 29일 공공자원 활용성과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공유누리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날 시에 따르면 공유누리는 국민 누구나 중앙 지자체 공공기관이 보유한 시설과 물품을 공휴일 등 유휴시간에 이용토록 지원하는 공유 플랫폼이다.

현재 등록된 서산시 공유자원은 회의실 강당 주차장 체육시설 등 116건으로 공유누리 사이트(www.eshare.go.kr)를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시는 기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센터 내의 시설 위주의 자원을 다양화하고 공유 기관 간 협업하는 등 적극 지원해나가기로 했다.

특히 전기차충전소 체육공원 등 △시설 공간 분야 방역 공구 등 △물품자원 분야 평생학습센터, 종합사회복지관 등 △교육강좌 분야의 공유자원을 적극 발굴 등록할 계획이다.

또 시민들의 활용도 제고를 위해 전광판 전단 현수막 게시 등 홍보를 강화하고, 각 이통장들을 통해 전파키로 했다.

 신현우 서산시 시민공동체과장은공공기관의 공공자원 공유 확대는 시민 편의 증진과도 같다며 지속해서 다양한 공유자원을 발굴하고 등록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유누리는 비대면 플랫폼으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서산시민센터는 지난해 5월 등록 후 한 달 만에 450명이 이용했다.
/서산=송윤종기자

출처 : 충청일보 http://www.ccdailynews.com

처리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