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시간 상세내용 - 오전 : 09:00~12:00(3시간) - 오후 : 13:00~17:00(4시간) - 저녁 : 18:00~21:00(3시간) *혹한기(12월~2월) 18:00~20:00(2시간 운영) *연속 사용 가능 : 09:00~17:00, 13:00~21:00, 09:00~21:00 *야외공연장 대관 시간은 타임제로 운영되어, 지정된 해당 사용시간 내에만 신청 가능 *사전 행사준비 및 철수시간까지 포함하여 대관신청 요망
신청자격 : 문화예술공연을 하고자 하는 단체, 시민 등
신청절차 :
홈페이지 사용예약신청
매월 1일부터 두 번째 수요일까지
운영위원회승인심사
매월 세 번째 수요일
승인통보(문자,이메일)
공원운영위원회 승인일
이용료납부(7일이내)
승인 통보일로 7일 이내 홈페이지에서 결제
입퇴실점검
공연 당일
이용료 납부 : 승인통보 받은후 7일 이내 홈페이지에서 카드 결제 또는 계좌 이체 ※ 이용료 감면 • 대학생 동아리, 예술학과 학생 단체활동시 감면 • 상설공연활동에 참여하는 관내 대학생 이용의 경우 100% 감면 • 그 외 공연활동에 참여하는 대학생 이용의 경우 50%감면
대관심의 : 운영규정의거 매월 세 번째 수요일 심의 문화공원 정체성 확립을 위해 문화예술행사에 한하며 대학로의 정체성에 적합한 행사 선별 승인 정치적, 종교적, 상업적 행사 승인 불가 * 이용승인 없이 무단으로 시설사용시 향후 대관승인 심사에서 제외 * 대관 확정은 선착순 원칙이 아닌 승인심사 회의 결과에 따르는 점 유의
이용기간 : 전시회 7일이내, 일반행사 2일이내(※승인심사 결과에 따라 변동 가능)
접수기간 : 매월 1일부터 두 번째 수요일까지(※2024년 10월 접수기간: 10월1일(화)~10월9일(수)) ※ 홈페이지 ‘신청’탭은 당월 접수기간 중에만 열리는 점 확인 바랍니다.
사용기간 : 해당 신청월 이후 2개월 사용분 가능 (※2024년 10월 신청 가능기간: 11월~12월)
승인확정 : 매월 세 번째 수요일 운영위원회 승인심사 이후 확인 가능 (※2024년 10월의 경우 내부 사정에 의한 일정 변경으로 10월 23일(수) 심의회의 이후 홈페이지 확인 가능 및 개별 문자 안내)
접수문의 : 문화과 02) 2148-1813
현장운영 문의 : 종로문화재단 02)742-6400 (음향, 조명 등 시설 사용 관리 별도 운영) ※ 대관시간 미준수 등 현장관리자의 지도사항에 불응할 경우 향후 대관신청 및 심사에 불이익이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 현장에 계신 무대 감독님께서는 야외공연장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게끔 사전 도움을 제공해주시는 역할입니다. 전반적인 공연 진행 책임 및 음향 콘솔, 조명 시스템을 운용할 수 있는 '오퍼레이터'(전문기술인력)를 반드시 동행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음향 및 조명 사용은 대관 시간 내에 장비 전체 목록 중에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나, 우천 시 강수량에 따라 안전상의 문제로 제한되는 장비(서브우퍼 스피커 및 유선장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전기 이용 안내 - 무대 대관시 기본 220v 사용가능, 5㎾ 이상 필요시 발전기 자체준비 - 공원내 시설 전기기용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