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메인 메뉴영역

서브메뉴 영역

현재위치
무주군, ‘공유누리’ 서비스 홍보 만전
  • 작성자v***
  • 등록일2021-10-12 10:13:45
  • 조회수74

무주군이 ‘공유누리’ 홍보에 나섰다. ‘공유누리’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공공부문에서 국민에게 개방하는 시설(주차장, 문화숙박, 회의실, 강의실 · 강당, 체육시설 등)과 서비스(물품, 연구 · 실험장비 교육 · 강좌 등) 등의 공공개방자원을 온라인에서 쉽고 편리하게 검색 · 예약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에서 제작한 대국민 공공개방자원 공유서비스 포털로 지난해 3월부터 운영 중이다.  

인터넷에 접속해 정부 공유누리서비스 포털(www.eshare.go.kr)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무주군은 물론 전국의 공공시설 등을 손쉽게 예약 및 이용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방역물품 등도 해당 서비스를 통해 대여가 가능하다.

무주군은 군민들의 ‘공유누리’의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군청 홈페이지는 물론, 6개 읍면 행정복지센터, 이장회의, 기관 사회단체. 전광판 등을 활용해 이용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다.    

무주군청 기획실 법무규제팀 임인숙 팀장은 “PC나 태블릿,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공유지도, 공유자원, 통합검색, 개인맞춤, 활용안내, 챗봇 서비스 등이 주는 혜택을 고루 누릴 수 있다”라며 “고령층이 많은 우리 군 인구 특성을 감안해 공유누리에 대한 이해와 이용률을 높일 수 있는 맞춤형 안내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유누리’에서 예약 · 이용이 가능한 무주군 시설 및 서비스는 예체문화관과 등나무운동장 등 47곳이다. 

출처 : 전민일보(http://www.jeonmin.co.kr)

처리중입니다.